본문 바로가기
개발툴

VSCode 다운로드(홈페이지에서) 실패 해결법

by GangDev 2024. 3. 22.

오늘 git 공부하면서 vscode를 깔려고 했다.

그런데 다운로드가 안 되었다.

이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 건데,

10초-20초 뒤에 웹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뜬다

왜 다운로드가 안 될까?

먼저 vscode 홈페이지에서 뭔 이슈가 있는지 찾아봤지만 관련된 것은 없었다.

인터넷에 영어로 검색해 봤는데 마땅한 답변이 없었다.

영어로 쳤는데 안 나오다니...!

혹시 윈도우 11로 바꿔서 그런가 생각해 봤지만 그랬으면 인터넷에 벌써 난리 났겠고...

방화벽 해제하라길래, 최근 포맷하고 귀찮아서 놔뒀던 Mcafee 보안프로그램 삭제했다.

그래도 되지 않아서 윈도우 방화벽을 도메인-개인-공용 전부 해제했고, 하다 못해 방화벽 앱 허용 란에서 내가 사용하는 브라우저인 네이버웨일의 방화벽 허용도 해보고...

그래도 되지 않아서 조금씩 절망의 기운이 차올랐다.

아니, 프로그램 까는 것부터 막히면 앞으로 어쩌지 하면서 어이없어했지만 어찌 됐든 간에 문제는 해결해야 했다.

결국 다시 인터넷을 뒤적거렸다.

그렇게 한 사이트에서 비 온 폭우 관련해서 망에 문제가 발생했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했고, 해결책으로 모바일 핫스팟을 써서 다운로드하라고 했다.

설마 진짜 그러겠냐고 생각하면서 스크롤을 내렸는데 다들 정상적으로 해결됐다고 답했다.

나도 혹시나 싶어서 츄라이츄라이 해봤다.

핸드폰에 핫스팟을 켜서 노트북과 연결했더니,

캄동...

아니나 다를까, 밀린 다운로드들이 대기목록에 한꺼번에 들이닥치기 시작했다.

설마 진짜 요 며칠 사이에 내린 장마 때문이었단 말인가...!

이마를 탁 치면서 재빠르게 설치를 진행했고,

설치 완료!

순탄하게 설치를 마쳐서 vscode를 띄울 수 있게 되었다ㅠㅠ

이렇게 내 최초의 문제 해결은 코드가 아니라 vscode 설치에서 시작하였다.

 

---

23년 11월 28일 작성된 글입니다